‘2분 만에 신청 마감’ 여자대학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컵’ 25일 킥오프 
‘2분 만에 신청 마감’ 여자대학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컵’ 25일 킥오프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1.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이보미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여자대학 축구대회 ‘2021 K리그 퀸(K-WIN)컵‘이 25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K리그 퀸(K-WIN)컵‘은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연맹이 여성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 14일 참가팀 모집 신청이 2분 만에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참가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참가팀은 총 12팀이며 직전 대회 우승팀 연세대 ’W-KICKS‘을 포함해 이번 대회에 첫 출전하는 성신여대 ’FC크리스탈즈‘, 유일한 비수도권 팀인 부산대 ’PNU레이디스‘ 등이 참가한다.

연맹은 오는 18일 2시 축구회관에서 각 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번 대회 출사표, 소감 등을 듣는 자리를 갖고 조 추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조는 추첨을 통해 3팀씩 총 4개 조를 이루게 된다.

이후 25일 진행되는 대회에서는 4개 조가 풀리그 방식으로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위가 결선 토너먼트에 이른다. 이후 준결승과 결승을 단판으로 진행해 우승팀을 가린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올 시즌 K리그 마스코트 반장에 당선된 아길레온(수원)과 부반장 쇠돌이(포항)가 참여해 참가 선수들을 응원하고, 열심히 K리그를 홍보할 예정이다.

연맹은 대회 전 참가팀 선수 전원 코로나 음성 결과 확인서 제출, 대회 당일 체온 측정 및 매 시간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며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021 K리그 퀸(K-WIN)컵 참가팀 명단(가나다 순)
경기대 ’피닉스‘
경희대 ’KH LIONS‘
부산대 ’PNU레이디스‘
서울대 ’SNUWFC‘
서울여대 ’SWU FC’
성균관대 ‘FC여우락’
성신여대 ‘FC크리스탈즈’
연세대 ‘W-KICKS’
이화여대 ‘ESSA’
인천대 ‘INUWFC’
한양대 ‘라이언 레이디스’
한체대 ‘FC천마’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bomi8335@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