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고우리가 컬링을 한다면?...‘韓中 연예인 컬링 대회’ 개봉박두
레인보우 고우리가 컬링을 한다면?...‘韓中 연예인 컬링 대회’ 개봉박두
  • 박재호 기자
  • 승인 2021.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가수 팀의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고우리 선수(위)와 한국 미스컬링팀(아래)사진|한스타 제공
한국 가수 팀의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고우리 선수(위)와 한국 미스컬링팀(아래)사진|한스타 제공

 

[STN스포츠] 박재호 기자 = 한국과 중국 연예인들이 컬링 대결을 펼친다.

‘한중 연예인 컬링 교류대회’가 2022 북경 동계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해 16일과 17일 이틀간 의정부컬링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총 8개 팀이 출전,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린다. 16일 예선전을 거친 후 17일 오전에는 준결승 두 경기, 오후 3시에 대망의 결승전이 열린다.

한국 4개 팀, 중국 4개 팀이 출전한다. 한국은 가수팀-패션모델팀-미인대회출신팀-국가대표 선수출신팀 이 출전한다.

가수팀은 발라드 가수 지세희, 레인보우 출신 배우 고우리, 트로트 가수 우현정, 싱어송라이터 겸 보컬트레이너 쏘킴, 스포츠모델 겸 방송인 김정화 등이 팀을 이뤘다.

미인대회 출신팀은 가정연, 김로사, 서진영, 이정연, 문수희 등 5명이 출전한다. 지난 6월 열린 연예인 컬링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패션모델팀에는 고아라, 김강은, 김나림, 김다희, 김유빈 등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모델로 구성됐다.

가장 눈여겨볼 팀은 국가대표 출신팀이다. 현역 유도 국가대표로 지난 도쿄올림픽에 출전했고 현재 예능 프로그램인 ‘노는 언니 2’ 등에서 활동 중인 김성연을 비롯해 태권도 김다솔, 레슬링 신정경, 필드하키 서정은, 광주방송(KBC) 아나운서로 활동 중인 조은나래가 한 팀을 이뤘다.

중국에서는 지금 국내에서 활동 중인 유명 인플루언서로 4개팀을 꾸렸다. 현재 서울대 국제대학원 박사과정인 왕일은 ‘2018 남북 정상회담’ 중국 중앙방송국 통역과 평창 동계 올림픽 알리바바 기업홍보관 VIP통역 등을 담당했다.

청천은 삼성지펠냉장고 광고 모델을 비롯해서 JTBC2의 드라마 ‘말괄량이 길들이기2’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기도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한스타미디어와 중국 CCTV 서울지사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주한중국대사관, 한국관광공사, 의정부컬링협회, 한국연예인야구협회, 한기범희망나눔, IGS.F가 후원한다.

MBC 스포츠플러스 뿐 아니라 중국 CCTV, 중신망, 인민망, 심천TV, 동방TV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된다. 이밖에 신화통신과 인민일보 해외망도 중계에 참여한다.

아모레퍼시픽과 중국은행, 동양생명 등이 협찬한다.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