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협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겸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 개최
배구협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겸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 개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1.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이보미 기자]

대한민국배구협회가 주최하는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겸 제76회 전국남녀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5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충청북도 제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종별배구선수권대회는 광복 이듬해인 1946년 서울에서 제1회 개최를 시작으로 한국전쟁이 발발한 1950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돼 한국 최고의 배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회로 국내배구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분산 개최키로 결정함에 따라 배구협회는 종별배구선수권대회의 13세이하부와 16세이하부를 소년체전과 겸임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참가팀은 총115팀이며 13세이하부 47팀, 16세이하부 41팀, 19세이하부 24팀, 일반부 3팀이 참가한다.   

협회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대회운영을 위해 모든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하며 외부인의 출입은 엄격히 통제한다. 이에 전 경기를 인터넷 중계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경기장 조성을 위해 참가팀 전원에게 마스크를 지원하며 경기 중인 선수를 제외하고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다.

협회는 종별배구선수권대회가 자연치유 도시인 제천에서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주관단체인 제천시체육회 및 제천시배구협회와 공동으로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참가선수단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bomi8335@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